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627
기사 게재일 : 2013-08-01 조회수 : 1870
"창업 성공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 '입지'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3-08-01 조회수 : 1870
"창업 성공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 '입지'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입지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인기업종, 유망아이템이라 해도 입지의 특성과 맞지 않는다면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성공창업을 하려면 업종과 입지 선정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래 제시된 내용을 참고하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업종에 유리한 입지를 선정한다
예컨데 예비창업자가 PC방을 하려면 지역상권에 적합한 것인지, 주변 PC방에 비해 경쟁력이 유리한지 조사해야한다. 10대 상권이라고 다 PC방 영업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 10대 상권에도 매출부진으로 망해나가는 PC방은 너무나 많다.


- 점포와 거주지의 거리는 1시간 이내로 하는 것이 좋다
예비창업자들은 매출이 잘나오는 곳이라면 먼 곳이라도 점포를 구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지극히 위험한 생각이다. 예비창업자가 살아온 인근 지역은 본인이 그지역의 특성과 소비수준을 누구보다도 잘 알 것이다. 창업성공률이 높아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원하는 업종을 선택한 후 거주지 인근의 적합한 입지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 투자가능금액보다 적은 예산으로 점포를 구하자
예비창업자는 수익이 높은 자리라면 무리를 해서라도 대출을 통해 내 점포를 얻으려고 한다. 그러나 이것 또한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핵심 상권의 점포들은 권리금, 월세등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장사가 잘되어도 버티지 못하고 자주 바뀌게 된다. 따라서 오픈시만 잘되는 것 보다는 평균적인 매출으로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잡는 시간이 필요하게 되므로, 투자가능금액보다 적은예산을 통해 적절한 점포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 시간투자 없이는 좋은 점포 구하기가 어렵다
점포를 고르는 가장 정확한 기준은 발품을 파는 것이다. 소규모 점포라도 직접 가보고 유동인구를 가늠하고 해당상권의 평균 시세, 권리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 내가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점포를 찾자
지갑에서 돈을 꺼내는 사람은 고객이다. 내가 보고 있는 점포에서 나의 아이템으로 영업을 한다고 하면 돈을 내도 아깝지 않다고 느껴질것인지 역으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역지사지라는 말이 있듯 상대방의 입장으로 생각을 바꾸어 본다면 이 점포가 적절한 입지인지 아닌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