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816
기사 게재일 : 2014-02-19 조회수 : 3504
성수동 수제화, 백화점에서 팔린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4-02-19 조회수 : 3504
성수동 수제화, 백화점에서 팔린다

명품 수제구두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성수동 구두장인들의 제품을 백화점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서울성동제화협회와 롯데백화점이 정식계약을 맺고 2월 21일(금) 롯데백화점 잠실점 4층 구두매장에 성수동 수제화 ‘구두와 장인’이 33㎡ 규모로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성수동 수제화 기업은 여성화 4개 사, 남성화 3개 사 등 총 7개 사로 수제화 300켤레를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업체들의 상품은 모두 30년 이상 경력의 성수동 장인들이 제작한 수제화로 품질과 경쟁력으로 승부하겠다는 것이 각오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서울시와 송파구, 성동제화협회, 롯데백화점이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성수동 수제화 기획판매전’을 개최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입점하는 수제화 ‘구두와 장인’은 바닥창 교체 등 전국 최초로 3년간 무료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고 독일정형외과 구두마이스터와 협업, 정형교정 맞춤수제화 출시 등 기존 수제화와는 다른 혁신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애프터서비스는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 개발한 ‘성동수제화 정품 인증앱’에 고객정보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정형교정 맞춤 수제화는 독일정형외과 구두 마이스터가 소비자의 발모양을 직접 스캔해 정형교정 인솔(구두안쪽에 까는 안창)을 맞춤제작, 개인맞춤형 수제화를 만들어 공급한다. 

한편 서울시는 2012년 성수동 수제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성수동 수제화프로젝트’를 시작해 지난해 말 ‘성수 수제화 테마역’ 건설을 완료했으며 이번 롯데 잠실점 입점을 시작으로 5월 고양프리미엄아울렛, 8월 롯데백화점 본점 입점 등 올해 안에 10개의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충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