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197
기사 게재일 : 2015-05-01 조회수 : 2634
"여성공예인 찾아요"... '서울여성공예창업전' 첫 개최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5-05-01 조회수 : 2634
"여성공예인 찾아요"... '서울여성공예창업전' 첫 개최

서울시는 오는 5월부터 6월, 9월, 10월 등 네 차례에 걸쳐 여성 공예인 작품을 모집해 다양한 지원에 나서는 공모전인 '서울여성공예창업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서울여성공예창업전'(이하 공예창업전)은 그간 일 년에 큰 규모로 한번 열던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개최하던 것에서 나아가 상시로 여성공예인들의 작품을 접수받고 우수 여성공예인력을 발굴, 다각도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이다.


공모대상은 자신의 손재주를 활용해 공예품을 만드는 여성공예인이며, 거주지 또는 주 활동지가 서울지역인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5월 7일까지 포털사이트 네이버 카페를 통해(http://cafe.naver.com/seoulwomencc)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서류는 서울여성공예창업전 참가신청서, 출품원서, 사업계획서(선택사항) 등이며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품질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을 심사, 선정자를 가릴 예정이다.


첫 번째 입선자 선정심사는 2015년 5월 8일에 이뤄지며, 발표는 5월 11일에 이뤄진다. 상시 접수된 공예품의 선정심사는 5월 외에도 6,9,10월에 이뤄지며, 심사과정에서 선정된 상위 10명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별도로 주어진다.


한편 시는 공예창업전 수상자에게 전시, 판로지원 등 시민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솜씨 있는 서울여성의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15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전시 및 서울여성공예페어(11월 예정) 판매기회 등을 우선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조성예정인 야외 공예거리에도 참여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여성 공예품 교류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박종수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이번 첫 서울여성공예창업전을 통해 여성의 손재주를 살릴 수 있는 공예 분야에서 많은 여성공예인이 발굴되고, 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그들이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이번 공모전의 개최 의의를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