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후기고객님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매도후기 글번호 : 4879 담당자 : 최은희 창업에이전트
글번호 : 4879
등록일 : 2025-06-28 작성자 : 박희범 조회수 : 67
점포라인 최은희 전무님과 함께한 믿음직한 거래 경험
지역 : 하남시업종 : 레스토랑 등록일 : 2025-06-28 작성자 : 박희범 조회수 : 67
점포라인 최은희 전무님과 함께한 믿음직한 거래 경험
점포라인 최은희 전무님과 함께한 믿음직한 거래 경험

올해 4월, 점포 양도라는 큰 결정을 앞두고 정말 걱정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는 동안 쌓여온 애정과 노력이 한순간에 숫자와 조건으로만 평가받는다는 게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라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그래서 양도 절차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 끝에 선택한 곳이 바로 점포라인이었고, 그곳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분이 바로 최은희 전무님이었습니다.

최 전무님과의 첫 만남은 4월 중순이었습니다. 처음부터 느껴진 인상은 아주 명확했습니다. “이분은 진짜다.”
단순히 점포를 사고파는 중개자의 느낌이 아니라, 마치 저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가는 동업자이자 든든한 파트너 같았습니다. 말투, 태도, 질문 하나하나가 정말 꼼꼼하고 세심했고, 무조건 거래를 성사시키려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잘 맞는 사람을 찾아주겠다’는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이런 신뢰감은 단기간에 쉽게 생기지 않는데, 최 전무님은 그걸 첫 만남부터 만들어 주셨습니다.

거래 과정은 단순히 ‘소개’가 아니었습니다

사실 처음엔 ‘부동산 중개라는 게 그냥 매물 올려놓고, 사람 소개하고, 조건 맞으면 계약하는 거 아니야?’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제 생각이 얼마나 단순했는지 깨달았습니다.

최 전무님은 단순히 양수인만 소개하는 분이 아니었습니다.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연결하는 과정 속에서도, 제가 원하는 조건, 제 사업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계신지 매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그 과정에서 여러 명의 양수인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라는 게, 아무리 조건이 맞아도 느낌이 맞지 않거나 방향이 다르면 계약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저는 꽤나 까다롭게 사람을 보기도 했고, 몇 번은 소개받고도 "죄송합니다. 이번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라며 거절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최 전무님은 조급함 하나 없이 “충분히 그러실 수 있습니다. 더 찾아보죠.”라며 담담하게, 그리고 꾸준하게 다음 기회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저는 너무 감동했습니다. 대부분의 에이전트라면 거래 실패에 대해 불편해하거나 피드백을 기대할 법도 한데, 최 전무님은 절대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보다 더 저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는 분이었죠.

드디어 만난 최적의 양수인

그러던 중, 마침내 이번에 정말 좋은 양수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게 단순히 ‘운’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최은희 전무님이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경험과 인맥, 그리고 성실함 덕분이라고 믿습니다.

최 전무님은 그동안 저와의 대화 속에서 제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어떤 방향의 운영자를 선호하는지 명확히 파악하고 계셨고, 그래서 이번에도 그저 조건이 맞는 사람을 소개한 게 아니라, 정말 가치관과 방향성이 맞는 분을 연결해주셨습니다.

계약 이후에도 빛나는 프로페셔널함

사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계약만 하면 끝난다." 그런데 진짜 중요한 건 계약 이후입니다. 잔금 처리, 인수인계, 사업자 이전, 시설물 점검, 각종 문서 처리까지… 수많은 디테일들이 얽혀 있습니다.

그런데 최 전무님은 이 부분에서 진짜 ‘찐’ 전문가라는 걸 다시 한번 증명하셨습니다.
계약이 끝났다고 해서 역할이 끝나는 게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그 이후부터 더 바쁘게 움직이셨습니다. 상대방과의 미세한 의견 조율,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사전 차단, 필요한 서류 체크리스트 정리, 각종 기관과의 연결까지… “이래서 최은희 전무님이 수많은 계약을 성사시키는구나”라는 걸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최 전무님은 정말 많은 현장 경험이 있으시다 보니, 사소하지만 중요한 것들까지 콕콕 집어주십니다.

“이 부분은 인수인계 시 반드시 체크하세요.”
“계약서에 이 조항은 꼭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이 부분은 이전 사례에서 문제됐던 부분이니 미리 정리해두시죠.”
이런 식의 세심한 안내는 단순한 ‘에이전트’의 역할을 넘어선 것이었습니다.

한 줄로 말하면? “다음에도 무조건 최은희 전무님입니다.”

이번 거래를 통해 저는 정말 많은 걸 배웠습니다.

사실 처음 점포라인을 통해 상담을 시작할 때만 해도, “잘 될까? 괜히 시간만 낭비하는 건 아닐까?”라는 불안함이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정말 잘했다” 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누군가 저에게 묻는다면, “매장 양도·양수? 점포라인 최은희 전무님 만나세요. 절대 후회 없습니다.” 라고 말할 겁니다.

그만큼 최 전무님은 신뢰, 성실, 전문성, 책임감, 그리고 사람에 대한 애정까지 모두 갖춘 분이었습니다. 단순히 계약을 잘하는 사람을 넘어, 고객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에 진심으로 함께해주는 사람, 그게 바로 최은희 전무님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많은 배움과 경험을 얻었습니다. 최 전무님 덕분에 새로운 시작을 훨씬 가볍고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 역시 누군가 매장 양도나 양수 관련해 고민하는 지인이 있다면, 주저 없이 최은희 전무님을 추천할 것입니다. 그만큼 확신합니다.

최 전무님,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계속 활약해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금 제 리뷰를 보시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최은희전무님에게 연락하세요. 그게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상기 내용은 고객님이 IP 125.132.XXX.98 를 통해 직접 등록하신 글입니다.
본 계약후기는 저희 회사의 홍보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점포라인(www.jumpoline.com)

[답변] 와!!!역대급입니다!!!!

작성일 : 2025-06-30

담당자 : 최은희 창업에이전트 계약일 : 2025.6.22 연락처 : 010-7240-8089

우와~~~~~~~~~!!
대표님 !!
하나를 잘 하는 사람이 여럿을 잘 한다고 들었는데!!
역시 대표님!!
능력자이십니다!!!
와!!!!!
정말 !!
와!!!
와우!!!
언빌리버블!!!
어머 찐감동 입니다!!
부끄럽습니다!!
^^ *
저 정도는 아닌 것 같은뎀 ^^
열심히는 하지만 ㅎㅎ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엄청난 기대를 하시면 우짤까요?
애월 바다를 보면서 쓰시겠다는 후기 !!
정성 가득한 후기 !!
저는 정말 일에 매진 할 수 밖에 없는 엄청난 동력이 됩니다!
대표님 부부의 사슴 같은 눈을 보면 , 정말 마음이 편안해 진답니다.
대표님 부부같은 분들이 잘 사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들에 축복과 행복과 운이 함께 깃들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우리 만남은 필연이었을 거라 생각 듭니다.
대표님 만나는 날은 항상 웃음이 가득했었습니다.
늘 좋은 날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2025년 6월 30일
점포라인 최은희 드림
계약후기 창업 에이전트 스토리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