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688
기사 게재일 : 2016-09-07 조회수 : 2074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공모전 개최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6-09-07 조회수 : 2074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공모전 개최

올해 초 작은 디저트 카페를 창업한 A씨는 요즘 밤잠을 설치고 있다. 인근에 대기업 자본의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이 들어서면서 하루 매출이 60%까지 떨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보사장 A씨는 오늘도 치열한 생존현장 속에서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강진섭)은 9월 6일(화)부터 10월 10일(월)까지 ‘소상공인’에게 희망메시지를 전파하고 소상공인과 청년, 시민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2016 UCC/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소상공인’을 소재로 한 자유 주제로 ‘초보 장사꾼의 설움’, ‘알리고 자랑하고 싶은 우리마을 작은가게’ 등 전국 600만 소상공인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공모분야는 동영상(UCC)과 사진 2개 부문이며, 지역, 나이 제한없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요건은 △UCC 부문은 15초 이상 3분 이내 영상으로 장르에 무관하게 다작 출품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촬영/제작한 영상도 출품할 수 있다. △사진 부문은 디지털, 필름 형식 모두 가능하며, 1인(1팀) 3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toktokseoul)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khm84@seoulshinbo.co.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가 어려울 경우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소재의 적합성, 주제의 독창성, 다양한 표현과 스토리 구성력 등에 대해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15편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이사장 표창과 함께 총 1,310만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DVD 형태의 ‘수장작 모음집’을 제작해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에서 상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재단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목록